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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쓰기에디터
2024년 08월 08일
창의 STEM
교육행사
하루
다음달부터 예선 대회가 시작되는
2024 G-PRC 경기 종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!
지난 포스팅에서는
SPEED TOUCH 커넥트
SPEED TOUCH 테크닉
LED TOUCH 테크닉
등 로봇 경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
지난 포스팅 보기 ▶▶▶ [2024 G-PRC] 종목 탐구 - 로봇 경기 3종
오늘의 주인공은
VINU 로봇으로 참가하는 'VINU PUSH & RUN'
말랑말랑 코딩여행을 활용하는 'CREATIVE CODING'
등 코딩 경기 2가지입니다.
▶▶▶ PUSH&RUN VINU ◀◀◀
비누(VINU) 로봇에 명령어를 입력해 미션을 해결하는 종목으로
이동 횟수를 가장 적게 사용할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합니다.
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통해 가장 짧은 거리를 생각해 내야 하며,
문제 해결 과정에서 컴퓨팅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
VINU 종목은 G-PRC 대회 종목 중 유일하게 유치부 경기가 펼쳐지는데요,
VINU KIDS 로봇을 이용하는 참가자는
유치부 전용 문제가 출제되는 VINU KIDS 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경기방법
✓ 총 5 경기로 이루어지며 한 경기당 제한 시간은 7분입니다.
✓ 경기 제한 시간 내에 문제에 제시된 목적지까지 비누를 이동시킵니다.
* 이동 횟수가 적을 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✓ 경기 종료 후 심사위원이 비누의 이동 횟수를 기록합니다.
▶▶▶ CREATIVE CODING ◀◀◀
주어진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코딩 창작품을 만들어 겨루는 종목입니다.
창의적 문제 해결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,
생각한 바를 구현할 수 있는 코딩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.
심사위원 앞에서 창작품을 설명하는 의사소통 능력도 중요합니다.
말랑말랑 코딩 여행 속 게임 기능을 바탕으로
제한된 시간 내에 프로보 스크래치와 말랑 코딩 하드웨어(교구)를 사용하여
나만의 작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창작하고 코딩합니다.
승패가 명확하게 갈리는 다른 종목들과 달리
다양한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하여 채점합니다.
심사기준
✓ 주제 적합성: 다양한 게임 요소가 목표에 맞게 얼마나 효과적으로 구현되었는가?
✓ 기술 완성도: 선택한 말랑 코딩 콘텐츠의 HW와 프로그램의 기능이
발전된 형태로 구현되었는가?
선택한 말랑 코딩 콘텐츠의 HW와 프로그램이
완성도가 높고 실행 시 안정적으로 구현되는가?
✓ 창의성: 얼마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으로
기존 콘텐츠를 해석하여 활용하였는가?
✓ 디자인 완성도: 작품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디자인이
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기능적인가?
2024 G-PRC 전 종목 소개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!